default_setNet1_2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 광주서 연다

기사승인 2017.10.12  11:55:32

공유
default_news_ad1

- 13일 김대중컨벤션센터…장애인채용박람회도 함께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3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2017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에는 ㈜두산, 한국전력공사, 인사혁신처 등 국내 주요 대기업 및 정부부처 총 12곳이 참가해 채용정보를 설명하고 참가기업 및 기관의 인사담당자와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채용정보관, 자기소개서 작성법·면접전략 등을 1:1로 안내하는 취업컨설팅관도 운영된다.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는 올해로 5년째 맞이하는 행사로, 올해엔 처음으로 수도권이 아닌 지방 도시에서 개최된다.

   
  ▲ 사진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온라인 취업준비사이트 캡처  

박승규 공단 이사장은 “취업난을 겪고 있는 장애대학생 등 청년장애인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공단은 지속적으로 보다 많은 청년장애인들이 희망하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자유로운 소통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에는 광주·전남지역 구인사업체 32개소가 참여하는 2017 광주·전남지역 장애인 채용박람회가 동시 개최되며, 현장에서 구직장애인과의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공단은 웹(web)환경에 익숙한 청년장애인들을 위해 온라인 취업준비사이트(http://univ.kead.chippostudy.com/LoginForm)를 운영하고 있다. 사이트 회원가입 후 장애인정보 확인 등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치면 즉시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사이트는 장애인 채용정보부터 서류 전형, 직무적성검사(NCS), 면접 등 채용 전형 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료는 전액 무료이다.[장국장애인고용공단 취업지원부]

온라인뉴스팀 desk@egn.kr

<저작권자 © 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30
set_hot_S1N16
set_hot_S1N20
set_hot_S1N24
set_hot_S1N30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