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가 바뀐다.

최근 유행한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많이 먹어도 체중 감량이 된다는 것으로 한 방송사에서 다루면서 갑자기 주목을 받기 시작해 버터가 많이 팔리기도 했다. 다이어트의 적으로 여겨졌던 지방을 늘리고 탄수화물의 양은 20%정도로 하며 고기를 마음껏 먹고 살을 뺄 수 있다는 이야기는 이 다이어트를 도전하게 할 정도로 매력적이다.

이는 한 달 정도 단기간 시행하면 어느 정도 효과를 거둘 수 있으나, 그 이상 지속하면 탄수화물 부족으로 다양한 문제점이 나타날 우려가 있으며 장기간 고지방 식이요법을 했을 때 심혈관질환이나 암 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가 없어 이를 받아들이는 것은 신중할 필요가 있다.

지방을 주로 섭취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 섭취가 늘어 질병의 위험성이 있을 수 있으며 무조건적으로 지방만을 섭취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최근, 리본메디컬그룹 김여주 부원장은 '몸매가 좋은 분들도 더 라인을 살리기 위해 지방제거에 탁월한 젤틱 시술을 받고 바쁜 생활에 지쳐 운동할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주는 통증 없는 국내 최초의 젤틱 시술이 관심을 끈다'고 말해 다이어트는 모두의 관심사가 되었다.

따라서, 우리는 충분한 야채와 함께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일 것이다. [도움말] 리본메디컬그룹 김여주 부원장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