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제이엠바이오텍은 지난 17일 베트남 호치민시 컨벤션 센터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분 이너뷰티 브랜드, ‘요조레이디®드림핏’과 ‘브라이톤®WS’ 의 3일간의 브랜드 론칭 행사와 더불어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 에는 각 브랜드별 주요 언론, 현지 협력 업체를 포함한 브랜드별 전속 모델이 대거 참석, 말레이시아에 이어 제이엠바이오텍의 이너뷰티 브랜드 ‘요조레이디®드림핏’과 ‘브라이톤®WS’ 의 성공적인 동남아시아 지역 브랜드 랜딩을 이루며 본격적인 아시아 헬스케어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제이엠바이오텍의 프로젝트는 유통 전문기업 Ocean Nha Trang 사 와 Venus Entertainment 그룹과의 컨소시엄 형태로 진행, 마침내 8월 부터 안정적인 브랜드 론칭에 성공하며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에서의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3일간 개최된 행사에서 이례적으로 브랜드별 현지 모델이 대거 참석, 현지 소비자와의 만남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이루어져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제이엠바이오텍 해외 사업팀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동남아시아 수입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올바른 효능효과가 증명되지 않은 출처를 알 수 없는 중저가 수입 브랜드가 난무하는 상황” 이라며, “단순한 유행을 따르기 보다 현지시장에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보다 올바른 정보를 전달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철저한 현지화 마케팅 전략을 고수하며 타깃 소비자 연령별 모델을 대거 섭외, 공격적인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특히 2030세대를 겨냥, 아시아지역 에서 많은 주목을 끌고 있는 모델 Le Ha (릐 하) 와 Tran Kim Chi (트란 킴 취) , 신인배우 겸 여배우 Quynh Huong등을 주축 모델로 대거 내세웠으며 4050 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베트남 국민 여배우 Nguyen Thi Chieu Xua를 발탁, 보다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전망이다.

요조레이디® 드림핏은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이끈 내장지방 감소에 특화된 다이어트 특허 브랜드로써 동남아시아 시장의 현지 TV 및 SNS, 아울러 드라마 협찬광고 등을 통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신뢰를 형성해 나가 지속가능 한 동남아시아 현지화 브랜드로 성장해 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